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코로나 19 한국 입국금지 국가, 한국 출발 외국인 입국금지 국가, 일본 입국금지, 호주 입국금지, 코로나19 대구 마스크

하루 하루 지날때마다 한국을 입국금지하는 국가가 늘어나고 있다.

사실상 입국을 한다고 해도 14일(2주)간 격리하기 때문에

여행할 수 있는 기간동안 격리만 당하다가 돌아와야하는 상황이나 다름없다.

현재 그런 나라로는 대만, 몽골, 일본, 호주, 홍콩, 베트남, 싱가포르, 필리핀, 터키, 등이 있으며

한국인 뿐만 아니라 한국을 들렀던 외국인도 포함이다.

단순히 여행을 하지 않고, 환승을 해도 입국금지라고 하니

우리나라가 기피 대상이 된 것 같다.

 

 

일본 한국인 입국금지

일본의 경우 초반에는 대구, 경북에 사는 사람, 최근 2주에 대구,경북을 다녀온 외국인을 포함한 사람들은 일본에 입국을 하지 못하게 했다.

하지만 지금 저가항공 홈페이지만 들어가봐도 알겠지만 대구에서 출발하는 모든 비행편이 취소되고, 연기된 상태다. 결국 대구공항에서 일본으로 갈 수 있는 방법은 없고, 대구를 다녀왔다 하더라도 인천이나 부산에서 출발하면 어떻게 확인을 다 할지에 대해 말이 나왔었다.

 

현재 일본 역시 코로나19에 걸린 사람이 많지만 증상이 의심되더라도 심하지 않은 이상, 병원에 오거나 검사를 해주지 않으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겉으로 보기엔 코로나19 확진자수가 많지 않은 것이고, 2020년 도쿄올림픽을 열기 위해서라도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적어야하는 상황이다.

 

 

하지만 중국이나 한국을 통해 일본으로 들어오는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코로나19가 확산되지 않냐는 말이 있었고, 중국과 한국을 입국금지 처리하면서 일본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다고 말하려고 하는 것 같다. 안전하기 때문에 2020도쿄올림픽을 진행하는데는 문제가 없다고..  일본안에서도 도쿄올림픽을 하지말자는 의견도 많다고 한다.

 

어쨋든 처음에는 대구, 경북지역 입국금지로 시작하여, 오늘은 한국에서 오는 사람들을 입국금지한다고 한다. 2주간 격리한다고도 했지만, 일본으로 취업하려는 사람, 유학가려는 사람 등이 발급받은 비자도 무효화한다고 하니 아예 한국인들을 못오게 하는거나 다름없다.

 

 

호주 한국인 입국금지

호주 역시 5일부터 한국인 입국금지와 한국에서 오는 외국인들을 입국금지하기로 했다.

몇일전까지만 해도 한국은 발전된 의료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확진자들을 투명하게 공개한다며, 입국금지같은 건 없는 것처럼 이야기를 했었다.

유럽에서는 이탈리아 역시 코로나19확진자와 사망자가 많이 나오고 있는 상태인데 이탈리아는 입국금지 처리가 없이 검역강화만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한국 입국금지 대상으로 지정한 국가들은 방역능력이 없는 투박한 국가 조치라고 말했었는데, 이제는 일본, 호주까지 선진국에서도 한국인 입국금지를 시키고 있다.

 

 

 

내 개인적으로는 지금 당장 외국에 나갈 일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나라들의 입국금지에 대한 처리보다도

대구에 거주하는 사람으로써 마스크가 제대로 공급되고 있지 않은 상황과

매일 확진자가 늘어나는 상황,

이로 인해 재택근무, 무급휴가에 들어간 회사들,

밖에 돌아다니지 않는 사람들,

경제적으로 타격을 입은 부분을 가장 먼저 해결되야 할 것 같다.

 

확진자가 계속해서 늘어나는 상황에 입국금지 풀어달라고 다른나라에 말해봤자 통할까 싶다.

하루 빨리 코로나를 먼저 진정시키는 방법을 찾는다면

우리나라가 입국금지 없애달라고 말하지 않아도 알아서 없애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