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북유럽: 핀란드, 에스토니아, 노르웨이

[노르웨이 여행]노르웨이 베르겐 - 플뢰옌 산 등산열차

>>플뢰옌 산 등산열차

점심을 먹고 플뢰옌 산 등산 열차를 탔다.
베르겐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었고, 이때까지 가보았던 전망대 중에 가장 최고였다.
야경을 봐도 예뻤을 것 같은데, 낮에 보는 전망도 너무 아름다웠다.


플뢰옌 산 등산 열차는 산 중턱에 있는 전망대까지만 운행하고 10분정도 밖에 걸리지 않는다.

전망대에서 내려 정상까지 하이킹해서 갈 수 있는데 왕복 2시간정도가 걸린다.


관광객뿐만 아니라 베르겐 사람들이 운동하러 많이 다니는 듯 했다.

전망대까지는 등산열차를 타지 않아도 걸어서 갈 수 있는데 

베르겐 사람들의 삶을 잘 볼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다.


전망대에 올라가서 놀랐던 것은 염소가??있다!!
정말 뜬금없이 염소가 이리저리 널브러져 있어서 신기했다. 

사람들이 사진찍기에 바빴고, 나도 동참해서 염소와 사진을 찍었다.


도심속의 산임에도 불구하고 노르웨이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 많았다.

베르겐 등산열차 티켓의 가격은 왕복90nok, 15세 이하는 450nok이다.

나는 왕복티켓을 구매해놓고, 전망대를 구경하다가 티켓을 잃어버려서 편도로 다시 끊었다.

아까운 내돈 ;(


하이킹, 전망대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터가 잘 되어 있어서
가족단위의 사람들도 많았다. 노르웨이의 대표 캐릭터?인 트롤도 함께!

놀이터엔 미끄럼틀 시소, 그네뿐만아니라 처음보는 기구들도 있어서 재미있어보였다..ㅋㅋㅋ


플뢰옌 산 등산열차를 타고 다시 내려가는 길이다.

열차가 큰편은 아니지만 꽤 많은 사람이 탈 수 있고, 순환이 빨라서 편하다.


베르겐 플뢰옌 산의 전망대는 내가 가본 전망대 중에서 가장 최고이다.

높아서 최고라기 보다는 탁 트인 사방을 파노라마처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노르웨이 베르겐 여행을 한다면 절대 빠져서는 안되는 장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