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북유럽: 핀란드, 에스토니아, 노르웨이

오로라 투어 할 때 필요한 정보! (feat. 오로라지수, 가격, ..)

노르웨이 트롬쇠에서 오로라투어를 했는데

오로라투어를 하기 위해서 조사했던 정보들을 몇가지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 트롬쇠 오로라 ▽

http://happy-su.tistory.com/119


트롬쇠에서 직접찍은 오로라사진 :)


오로라 보기 좋은 나라 : 북유럽- 핀란드, 스웨덴, 노르웨이

북미- 캐나다




★ 오로라가 보이는 정도를 수치로 나타낸 오로라지수

http://www.aurora-service.eu/aurora-forecast/

오로라를 보려고 할 때 가장 중요한 건 오로라지수날씨를 잘 봐야한다는 것!!

오로라지수를 볼 수 있는 사이트에서 위치와 날짜를 입력하면 

오로라지수가 나타나는데 꽤 정확하다.


하지만 오로라지수는 오로라가 보이는 정도를 나타낸 것이기 때문에

날씨는 따로 고려해야한다.

예를 들어, 오로라지수가 8로 높게 나왔다고 해도 

그날 오로라를 보는 장소의 날씨가 구름이 많다면??

오로라는 선명하게 나타났지만 구름에 가려서 볼 수 없게 된다.




★ 오로라를 보기 위한 정보를 얻을 땐 관광안내센터에 들르면 좋다.

보통 오로라로 유명한 곳은 관광객들이 많고, 
오로라투어나 개썰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관광안내센터가 꼭 있다.

-관광안내센터에서 오로라투어를 예약하거나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도 가능하다)
-오로라투어가 아닌 개인이 오로라를 찾는다면 
어느 장소가 오로라가 잘 보이는지 물어보면 답해준다.
-관광안내센터를 방문하면 좋은 이유는 날씨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며 
언제가 오로라가 보기 좋은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미리 오로라투어를 예약해버리면 당일 날씨가 어떻게 될지는 확신 할 수 없기 때문에 아쉬운점이 있다.



★ 나는 북유럽 노르웨이 트롬쇠에서 오로라투어를 했다.
트롬쇠 관광안내센터 홈페이지: https://www.visittromso.no/en
트롬쇠에서 2박을 했고, 트롬쇠 관광안내소에서 오로라투어를 예약했다.
오로라투어를 예약하며 상담을 할 때, 
첫째날과 둘째날 날씨와 구름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오로라를 잘 볼 수 있을 것 같은 날씨를 판단하고 선택했다.

오로라투어가 정말 많기 때문에 책자를 보며 선택하면 된다.
싸게는 15만원부터 비싸게는 30만원, 30만원 넘어가는 가격도 있는데
나는 20만원 오로라투어를 했다.
오로라투어에는 차량, 오로라와 함께 사진찍기, 이메일 전송, 방한복, 핫초코, 비스킷, 담요, 등이 포함되어 있다.
1,2월 한겨울이라면 방한복이 필요하겠지만
나의 경우 11월초에 가서 방한복없이 한국에서 가져간 아이더 패딩으로 괜찮았다.
(히트텍은 필수)


★ 오로라 포스팅을 했을 때, 

몇몇분들이 오로라가 눈으로 잘 보이냐고 질문하셨다.

사실 사진이랑 눈으로 보는 거랑 비교를 하면

내가 트롬쇠에서 오로라투어를 했을 땐 사진이 더 선명하게 나왔다.

그럴 수 밖에 없는게 사진은 조리개를 10초정도 열어놓고, 오로라가 계속 움직이는걸 찍기 때문에 더 선명하게 나온다.


그렇다고 해서 저게 오로라인지 뭔지 모르겠는데 사진으로만 볼 수 있느냐 하면

그건 아니다. (오로라보러가서 그렇게 느낀사람들도 꽤 있는듯)

내가 11월에 오로라를 보러갔을 땐 처음엔 초록빛이 어렴풋이 보이다가

시간이 지날수록 크기가 커지고 더 밝아져서 오로라라는걸 바로 알 수 있다.

또 눈 앞에서 커튼처럼 춤추는 오로라도 볼 수 있었다.